직무스트레스예방상담

1. 직무스트레스

직무 스트레스란?

근로자의 능력이나 자원, 요구와 맞지 않을 때 발생하는 심리적 및 신체적 반응을 말합니다.

 

직무스트레스관리증상이 3개월 이상 지속되면 심리적, 신체적 문제가 나타날 수 있으므로

우선적으로는 예방과 관리가 이뤄져야 하며, 심할경우 심리상담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합니다.

직무 스트레스란?

심리상담이란, 스트레스로 인해 마음이 지치고 힘든 사람들이 자신의 어려움을 극복하고

심리적으로 간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돕는 과정입니다. 직무 스트레스 외 근로자의 심리적

건강과 삶의 질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문제들에 대해서도 심리상담이 이뤄집니다.

2. 직무스트레스 상담 프로그램 안내

직무스트레스 예방

– 1시간 25명 이상(전문교육)

 

– 직무스트레스 예방 및 관리

 

– 감정노동 돌봄노동자 등 직군별 스트레스 관리 예방

 

– 스트레스 고위험군 관리 프로그램

심리검사 및 해석상담

– 직무스트레스 검사(KOSS)


– 사회심리적 스트레스 지수(PWII)


– 자율신경균형검사(HRV) 외


– 우울 · 불안검사 외


– 수면장애 · 정서관련 검사

직무스트레스 예방

– 심리정서적 안녕 지원

 

– 직군별 힐링 프로그램

 

– 감정코칭, 회복탄력성 프로그램

 

– 오티움, 나만의 스트레스 관리법

프로그램 진행

– 개인상담(1시간 내외)


– 1:1 대면상담(10분 내외)


– 온라인, 전화상담(1시간 내외)


– 그룹상담(1시간 내외)


– 사업장 내 집단상담(30분~1시간)

※모든 심리진단과 상담은 1:1 방식으로 기본으로 진행하며 비밀이 철저히 보장됩니다.